건강한 삶과 의료봉사

캄보디아 서북부지역 소화기내시경 센터 구축 및 의료인 역량강화 사업, 시엠립 공항 출국 본문

캄보디아

캄보디아 서북부지역 소화기내시경 센터 구축 및 의료인 역량강화 사업, 시엠립 공항 출국

푸른 하늘 은하수 2022. 9. 29. 22:54

2020115

오늘은 캄보디아에서 마지막 날입니다. 오전에 바탐방 병원에서 교육을 하고 시엠립으로 이동해서 시엠립공항에서 인천공항을 갈 예정입니다. 교육 일정이 짧아서 많이 아쉽습니다. 다음 교육사업에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오전에 내시경로 갔습니다. 간밤에 응급실로 내시경을 해야 하는 환자분들이 있어서 내시경을 하면서 교육을 하였습니다. 벤 소피(Dr. Ben Sophy)는 약 150건의 내시경 검사 경험이 있습니다. 경험이 있어서 위내시경을 능숙하게 잘 하고 있습니다.

Dr. 벤소피는 응급실로 오신 분에게 내시경 검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벤 소피가 내시경 검사를 위해 지시하고 있습니다.

 

내시경 검사에서 위궤양이 진단되었습니다.

내시경 지혈기구에 대한 교육을 합니다. 

내시경 지혈기구를 연습하고 있습니다.

 

내시경 지혈기구 연습에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다른 응급실 환자분이 도착했습니다. 이번에는 벤 소피의 지도하에 헹 린다(Dr. Heng Linda)가 내시경을 합니다. 어제 오후 교육을 받고 실력이 부쩍 향상되었습니다.

벤소피의 지도하에 린다가 내시경을 하고 있습니다.

오전 내시경 교육을 마치고 시엠립으로 갑니다.

시엠립으로 가는 도로 풍경

시엠립 Temple Design Restaurant 식당에서 늦은 점심식사를 합니다. 캄보디아에서 먹은 음식들은 다 맛이 있었습니다.

템플 디자인 식당
소고기 요리
과일 주스

식사를 하고 시엠립 공항으로 갑니다. 짧은 교육일정을 별탈 없이 마무리 했습니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에서 모든 일정을 잘 계획하고 준비한 덕인 것 같습니다. 교육일정에 동행해주신 조00 주임님께 감사드립니다.

한국행 비행기를 타러 갑니다.

한국에 도착해서 다시 일상 생활로 복귀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