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삶 바른 정신

Shekinah Mission Center 다르에스살람 본문

탄자니아

Shekinah Mission Center 다르에스살람

푸른 하늘 은하수 2023. 1. 16. 18:35

저는 AIM 한국의 조운일교수님과 인터뷰를 하고 단기 선교사 자격으로 케냐의 나이로비에 가서 단기선교 오리엔테이션을 받고 탄자니아로 왔습니다. 탄자니아에서 AIM 단체에 대한 신뢰는 곧 AIM에 가입되어 있는 선교사에 대한 신뢰로 연결이 됩니다. AIM 단체가 일종의 저의 보증인이 되는 것이므로 무힘빌리 국립병원의 관계자들은 수개월 근무하는 저와 같은 의사에 대해 AIM만큼 신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에게도 AIM에서 연결해준  무힘빌리 국립병원과 게스트 하우스에 대하여 신뢰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AIM의 이종섭 선교사와 탐 선교사이 많은 수고를 해주셨습니다.  

다르에스살람에 머무는 동안 이종섭 선교사와 탐 선교사와는 계속 연락을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에 AIM 소속의 한국 선교사이 다르에스살람에 계시다는 것을 알게되고 연락처를 얻어 연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보연 선교사님은 약 20년간 선교사로서 다르에스살람에서 선교를 하고 계십니다. 세퀴나 미션 센터를 운영하시고 많은 현지 교회를 개척하셨습니다.

이보연 선교사님께 교회 성도들에게 식도암과 주혈흡층 예방교육을 하고 싶다고 말씀드렸고 흔쾌히 승락해주시고 교육할 수 있는 장소와 교육받을 현지인들을 섭외해주셨습니다.

 

2019년 7월 17일 이보연 선교사님이 차로 저를 세퀴나 미션센터로 안내해주었습니다. 식도암과 주혈흡충을 예방하는 내용을 강의하는 동안 스와힐리어로 통역해주셨습니다.

 

세키나 미션 센터
목사님이 강의전에 소개를 해주십니다.

 

이보연 선교사님이 스와힐리어로 통역해주십니다.
강의 후에 많은 질문이 있었습니다.

다들 강의에 집중하였고 강의 후에도 많은 질문이 있었는데 본인의 증상에 대한 질문이 많았고 여성분들은 여성 질환에 대한 질문이 있었고 본인의 질환에 대한 문의도 있었습니다. 저의 임시 면허는 무힘빌리국립병원으로 한정되어 있어서 진료는 다른 방법을 찾아보기로 합니다. 사니타스 병원의 의사 익발에게 부탁해 볼 생각입니다.

 

강의 후에 목사님 사모님이 준비해주신 점심식사를 합니다. 현지음식으로 깔끔하게 준비하셨습니다. 

 

 

목사님 사모님이 식사 전에 손씻을 물을 주십니다. 이보연 선교사님이 탄자니아에서 손님에게 베푸는 예절이라고 알려주십니다.

손을 씻을 수 있게 물을 주십니다.

식사 후에 목사님 부부와 이보연 선교사님과 기념 촬영을 했습니다.

목사님 부부와 이보연 선교사님

점심 식사 후에 근처에 개척 교회를 짖고 있다고 하셔서 구경을 갑니다.

 

건설 중인 개척교회

이보연 선교사님은 많은 교회를 개척하셨습니다. 평생을 헌신하시는 모습에 고개가 저절로 숙여집니다.

개척교회 내부

 

반응형

'탄자니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코넛  (0) 2023.01.26
사니타스 병원 다르에스살람 (2)  (0) 2023.01.25
식도암 예방 교육, 사니타스 병원  (0) 2022.12.31
주혈흡충증 Schistosomiasis  (0) 2022.12.29
탄자니아 식도암 예방 교육  (0) 2022.12.28